티빙 ‘친애하는 X’ 글로벌 OTT 기대작 제치고 시청자 평가 1위 기록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친애하는 X’가 역대급 화제성을 기록하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최근 컨슈머인사이트에서 발표한 10월 4주차 시청자 평가 리포트에서 디즈니+의 ‘조각도시’, 넷플릭스의 ‘당신이 죽였다’ 등 쟁쟁한 글로벌 OTT 기대작들을 따돌리고 당당히 평가 1위를 차지했다.
‘친애하는 X’는 공개 전부터 19금 파격 소재와 김유정의 파격 변신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이러한 관심은 시청자 평가로 이어져, 인지율과 시청의향률 두 부문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경쟁작들을 압도했다. 이러한 결과는 ‘친애하는 X’가 단순한 화제성을 넘어 작품성으로도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친애하는 X’는 밑바닥 인생에서 정상의 자리까지 오르기 위해 본모습을 감춘 여성 백아진과 그녀로 인해 무참히 짓밟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파멸 멜로 서스펜스 드라마다.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을 연출한 이응복 감독과 김유정, 김영대, 김도훈 등 탄탄한 배우 라인업이 만나 또 하나의 웰메이드 시리즈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티빙은 현재 가입자 정체 상태에 빠져 있으며, 넷플릭스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친애하는 X’를 필두로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일본 디즈니+ 내 ‘티빙 컬렉션’ 출시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친애하는 X’를 아시아 태평양 등 19개국에 동시 공개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편, ‘친애하는 X’와 함께 시청자 평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디즈니+의 ‘조각도시’와 넷플릭스의 ‘당신이 죽였다’ 역시 주목할 만한 작품입니다. ‘조각도시’는 지창욱, 도경수 주연의 액션 복수극으로, ‘모범택시’ 오상호 작가가 집필에 참여했습니다. ‘당신이 죽였다’는 두 여자가 살인을 결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에 초청되기도 했다.
- 유부녀인 상태서 3주간 3명의 남자…前 남친인 연예인 괴롭힌 기상캐스터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한국인들이 연쇄 추락사한 섬뜩한 진실
- 유승준과 다르게 미국 영주권 포기하고 팔에 철심 뽑고 군입대한 연예인
- 사업 망해 거액의 빚진 김지연이 前남편 이세창에 12년만에 연락했더니…
- 박소현이 말한 90년 대 남자 MC들이 여자 MC에게 한 충격적인 갑질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