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버블티 브랜드 공차 국산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공세로 매장 수 감소중

대만 버블티 브랜드 공차(Gong Cha)가 국내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의 거센 공세에 밀려 국내 매장 수가 감소하는 등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
최근 몇 년간 한국의 저가 커피 시장은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등 가성비를 앞세운 브랜드들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급격히 확대되었다.
이들 브랜드는 합리적인 가격과 접근성을 바탕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빠르게 흡수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왔다. 특히, 젊은 세대는 밥과 커피를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러한 저가 커피 브랜드들의 공세 속에서 대만 버블티 브랜드인 공차는 국내 매장 수가 줄어드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차는 과거 국내에서 고급 버블티 브랜드로 인식되었으나, 커피 시장 전반의 저가 브랜드 강세와 다양한 음료 옵션의 등장으로 인해 경쟁이 심화되면서 입지가 좁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대만 버블티 브랜드 공차(Gong Cha)가 국내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의 거센 공세에 밀려 국내 매장 수가 감소하는 등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
최근 몇 년간 한국의 저가 커피 시장은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등 가성비를 앞세운 브랜드들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급격히 확대되었다.
이들 브랜드는 합리적인 가격과 접근성을 바탕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빠르게 흡수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왔다. 특히, 젊은 세대는 밥과 커피를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러한 저가 커피 브랜드들의 공세 속에서 대만 버블티 브랜드인 공차는 국내 매장 수가 줄어드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차는 과거 국내에서 고급 버블티 브랜드로 인식되었으나, 커피 시장 전반의 저가 브랜드 강세와 다양한 음료 옵션의 등장으로 인해 경쟁이 심화되면서 입지가 좁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 전세계 유일한 테슬라의 라이벌로 떠오른 한국 전기차 정체
- 세계에서 가장 높은 IQ 점수를 기록중인 상위 0.1%의 두뇌를 지닌 한국인
- 中기업이 한국 종소기업 인수해 기술만 빼먹고 파산시켜 세계 1위하다
- 이준석 진짜로 큰일났다? 구속 사유된 문제의 녹취록 공개, 과연…
- “이 남자만 믿는다” 결국 당이 망할수도 있는 상황에 배팅한 국민의힘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