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일본 속 작은 유럽, 하우스텐보스

일본에는 아시아의 작은 유럽이라고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규슈 나가사키현 사세보시에 위치하고 있는 하우스텐보스인데요. 나가사키 여행 중 필수 여행 코스로 손꼽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한국인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 여행지인데요.
이곳은 중세 네덜란드를 콘셉트로 운영하는 테마파크입니다. 일본의 3대 테마파크 중 하나로 제법 큰 규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우스텐보스는 특히 아름다운 운하와 화려한 야경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어트랙션, 박물관, 상점, 식당 등이 즐비해 있어 지루할 틈 없는 테마파크입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하우스텐보스는 자연 온천 단지를 조성하기도 했습니다.
테마파크에서 무료 셔틀버스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고농도의 수소 온천과 암반욕, 노천온천, 자쿠지 등을 즐길 수 있죠.
특히 이곳은 83억짜리 황금 욕조가 있는 곳으로도 유명했습니다. 8억도 아니고, 무려 83억이나 되는 이 황금 욕조의 정체는 무엇인지 함께 살펴볼게요.
② 83억 원, 황금 욕조로 유명세

하우스텐보스 자연 온천 단지에 있는 이 황금 욕조는 총 8억 엔, 즉 우리나라 돈으로 83억 원을 들여 만들었습니다.
18캐럿 금으로 제작한 원형의 황금 욕조는 지름 130cm, 깊이 55cm로 성인 2명도 거뜬히 들어갈 수 있는 크기입니다.
무게만 154.2kg에 달해 지구상에서 가장 무거운 욕조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었죠.
이 욕조는 하우스텐보스 자연 온천 단지 내 시설을 개조하는 동안 만들어졌는데요.
일본 도쿄 장인의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데 드는 기간만 무려 8개월이나 걸렸습니다.
자연 온천 단지를 오픈한 하우스텐보스는 이 욕조에서 목욕하면 행운이 찾아온다고 홍보해 방문객들을 끌어모았습니다.
18캐럿 금으로 만든 호화로운 욕조를 찾는 관광객 중에는 특히 한국인과 중국인이 가장 많았습니다.

해당 욕조는 최대 4명의 인원이 하루 최대 10시간 동안만 대여할 수 있는데요.
대여를 위한 예약은 전화 예약으로만 가능하죠. 이용 시간당 요금은 5,400엔, 한화로 약 5만 6천 원입니다.
프런트에서 결제를 마치면 전용 옷을 착용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욕조를 이용하는 시간 동안에는 자유롭게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영본을 SNS에 공유하는 것에도 제한이 없죠. 하지만 상업적인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요금을 받았습니다.
또한, 공공의 질서에 반하는 촬영본이면 삭제와 배상 청구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밝혔죠.
하우스텐보스 측 관계자는 “이 황금 욕조는 세계의 다른 모든 욕조보다 월등히 우수하다”면서 “이곳을 찾는 고객들이 호화로운 욕조에서 멋진 목욕을 즐기고 행운을 얻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는데요.
83억짜리 황금 욕조는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만큼, 일본 여행 중 하우스텐보스를 방문한다면 황금 욕조에 방문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 것 같아요.
③ 황금 욕조의 아쉬운 근황

하지만 황금 욕조도 코로나19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하우스텐보스는 금액을 대폭 할인해 1,000엔, 즉 한국 돈 11,000원으로 요금을 변경하였는데요.
가격까지 낮추면서 영업했지만, 하우스텐보스는 한동안 영업을 중단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상황과 행정 당국의 정보 등에 따라 상황을 고려해 재개일을 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는데요. 당시 일본의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지면서 향후 재개 예정은 불투명했죠.
이렇듯 많은 관광객을 끌어모으던 하우스텐보스의 황금 욕조는 아쉬운 근황을 전했습니다.
지난해 8월 28일, 하우스텐보스 측은 영업을 종료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시설명도 ‘황금과 수소의 탕 하우스텐보스 천연온천’에서 ‘하우스텐보스 온천’으로 변경해 영업하고 있죠.

또한 하우스텐보스는 코로나19로 전체적인 경영 악화를 겪었습니다.
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홍콩의 한 투자 회사에 매각했습니다. 매각 후에도 여전히 하우스텐보스는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당시 방문객 수가 크게 줄어들었지만, 다행히도 팬데믹이 끝난 후 회복하였죠.
현재 하우스텐보의 온천에서는 대욕장, 가족욕탕, 암반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이 풍부한 온천수가 특징인데요.
이용요금은 대욕장 성인 600엔, 대욕장+암반욕 1,500엔, 가족욕탕 1시간 3,000엔입니다.
황금 욕조의 이용 요금과 비교했을 때는 저렴하게 느껴지는 편인데요.
황금 욕조는 더 이상 만나볼 수 없지만 하우스텐보의 온천은 즐길 수 있어 여전히 많은 방문객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