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부산이 자랑하는 목욕탕 정체

부산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 중 목욕탕에 들르는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부산까지 가서 왜 목욕탕에 들리는지 의아할 수 있는데요.
부산에는 전국에서 가장 좋은 곳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화려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목욕탕이 많습니다.
과연 어떤 목욕탕이길래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부산의 허심청은 동래구에 있는 부산 최대 규모의 대중 목욕탕입니다.
농심그룹의 호텔농심이 이곳을 소유하고 관리하고 있는데요. 동래온천 단지에서도 가장 유명하며 1991년 개장 당시 동양 최대 규모의 목욕탕으로 유명했습니다.
이곳은 잠실 롯데월드를 설계한 쇼 건축 연구소가 설계를 맡았는데요. 1985년부터 설계를 시작했으며 1991년에 완공했습니다.
심지어 허심청은 찜질방뿐만 아니라 결혼식장, 레스토랑, 바 등도 위치한 엄청난 규모의 목욕탕입니다.
허심청은 3,000명이 동시에 입장할 수 있는 1,300여 평의 온천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장수탕, 노천탕, 동굴탕 등 40여 종의 효능별 욕탕이 있으며 계절에 따라 천연 입욕제와 한방 약재를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 탕도 운영되고 있죠.

허심청에는 반신욕과 냉탕, 노천탕뿐 아니라 동굴 컨셉으로 이루어진 욕탕과 TV 시청이 가능한 이벤트탕, 회나무로 만든 회목탕, 소금물로 목욕할 수 있는 소금탕 등이 있습니다.
미니풀장도 있어 수영을 할 수도 있는데요. 세신 서비스와 피부 마사지, 다양한 찜질시설과 휴게시설, 카페, 식당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허심청은 100% 자체 개발한 기공에서 뿜어 올린 천연 온천수만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허심청의 철학탕은 소크라테스 두상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소크라테스 입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는 걸로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곳을 대표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보면 무척 화려하게 꾸며져 있어 저절로 눈길을 끄는데요.
허심청은 화려한 내부 시설로 외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며 외국인들이 남긴 다양한 후기들 또한 볼 수 있습니다.
허심청의 이용 요금은 주중 성인 12,000원, 주말 및 공휴일 성인 15,000원입니다.
부담 없는 가격에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허심청. 부산에 방문하면 허심청을 꼭 들려야만 하는 이유가 있네요.
② 도심 속 휴양지 같은 곳

해운대 신세계 백화점 내에 있는 센텀 스파랜드는 도심 속 휴양형 온천 명소로 알려졌습니다. 이곳 역시 여행객이 많이 찾는 목욕탕으로 유명한데요.
센텀 스파랜드는 총 18개의 온천탕과 13개의 테마 찜질방을 갖추고 있으며 릴랙스룸, 안마의자 등 편의시설 또한 훌륭합니다.
세계 각국의 전통 사우나와 찜질을 즐길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천연 온천수 덕분에 진정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야외 족욕탕과 노천탕, 찜질, 온천까지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의 피로를 풀기에 좋습니다.
특히 스파랜드는 마치 호텔에 온 듯한 고급스러운 시설로 이루어져 있어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센텀 스파랜드의 이용 요금은 성인 2만 원입니다. 이곳을 찾은 방문객은 ‘2만 원이 진짜 안 아까워요’, ‘넓고 체험할 거리도 많고 진짜 커요’, ‘시설, 청결, 서비스 모든 면에서 완벽했던 찜질방입니다’ 등의 후기를 남겼죠.
③ 해운대 앞 정통 독일온천

부산 마린시티 온천으로 알려진 스파마린 해수온천은 정통 독일 온천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곳은 목욕탕, 사우나와 찜질방, 피트니스센터 등으로 구성되었는데요.
훌륭한 시설과 함께 지하 1km의 천연 암반수를 사용하고 있어 물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스파마린 해수온천의 지하 천연 암반수는 약칼리성 나트륨, 마그네슘, 미네랄성분이 풍부한데요.
온천수 외에도 시설 면에서도 훌륭한 곳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스파마린의 독일식 바데풀은 무척 좋다는 평이 많은데요. 바데풀이란 독일의 전통적인 온천요법과 동영 한방의 침구요법을 이용한 것입니다.
스파마린 해수온천은 해운대 바닷가와 동백섬에 둘러싸여 있어 위치가 무척 좋은데요.
여행객이라면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 접근성 또한 좋습니다.
해운대 여행을 즐긴 후 마지막 코스로 목욕탕에 방문하는 것도 추천하는데요. 이용 요금은 성인 15,000원입니다.
스파마린 해수온천에 방문한 이들은 ‘해운대에서 가장 유명한 건 바다가 아니라 온천수! 동네 단골들만 안다는 곳’, ‘워터 스파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참 좋아요’,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곳입니다’, ‘넓고 시설도 깔끔해요’ 등의 후기를 남겼죠.





























댓글 많은 뉴스